교회소개

 대한예수교장로회(통합) 방배동교회는 세상의 빛 되신 예수그리스도의 복음을 통해 우리의 일상과 온 세상을 하나님 나라로 변화시키고 확장시키는 것을 사명으로 합니다. 

 특히 방배동교회는 사람이 많이 모이는 교회가 되기 보다는 우리가 하나님 앞에서 책임있게 살아야 하고, 세상에 선한 영향력을 주고자 힘쓰고 있습니다.

 교회는 건물이 아니고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사람들의 공동체이기에 방배동교회는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예배와 교제, 선교와 전도, 그리고 봉사로 세상의 빛과 소금이 되기 위해 매진할 것입니다. 

2022년 교회 표어

"2022년 복음으로 교회를 새롭게, 세상을 이롭게(신 16:11, 막1:15, 행2:47)

핵심 가치와 비전
  • 예배공동체

  • 하나님의 사람으로 준비되는 제자공동체

  • 소그룹(셀) 공동체

  • 그리스도의 사랑으로 이웃과 세상을 섬기는 하나님 나라 사명공동체

이 비전을 성취하기 위하여 위로 하나님(Upward with God)께 예배하고, 옆으로 성도(Beside with Saints)님들과 셀모임 안에서 주의 몸으로 함께 세워져 가고, 밖으로 이웃(Outside with Neighbor)들을 향한 사랑의 나눔과 섬김을 통해 세상속에서 하나님 나라를 세워가는 선교적 교회를 추구합니다. 

20201년 "위로 하나님께(Upward with God), 옆으로 성도(Beside with Saints), 밖으로 이웃(Outside with Neighbor)"을 표어로 삼아 우리는 '위로' 하나님과의 깊은 사귐을 추구하여 '옆으로' 성도와 연합하여 한 몸을 이루어 그리스도의 장성한 분량에까지 자라며 '밖으로' 나아가 전도와 선교를 통해 세상을 섬기는 빛의 교회가 되고자 힘쓸 것입니다.  

하나님과 성도, 이웃과의 전인적인 사귐을 회복하고 마음을 열고 다가가서 경쟁적이고 각박하고 외로운 이 시대에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부어주시는 사랑을 서로 나누며 말씀으로 세상을 새롭게 하는 세상의 희망이 되는 교회가 되기를 꿈꾸고 있습니다. 

​방배동교회가 집중할 영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하나님과의 사귐: 영감 깊은 공동체 예배와 일상(삶) 속에서 드리는 예배(기도)

  2. 성도와의 사귐: 셀모임과 온라인 공간을 통해 나누는 깊은 사귐과 섬김

  3. ​이웃과의 사귐: 잃어버린 영혼에 대한 배려와 경청과 사랑의 나눔과 섬김